잉글리쉬플랫폼

회원가입 비밀번호 찾기
  • English Platform 소개
  • 소개자료

소개자료

유기적, 통합적 인지과정으로 학습자의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극대화시켜야 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잉글리쉬플랫폼 댓글 0건 조회 721회   작성일 19-09-16 17:30

본문

기존의 영어교육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문법, 어휘를 모두 따로 가르치는 방식이었습니다. 그러나, 여기엔 학습자들의 인지과정이 따로 돌아가는 근본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자기주도학습능력을 극대화 하려면, 학습자들의 인지과정을 유기적, 통합적으로 작동하도록 도와야 합니다.

 

학습자들의 자기주도학습능력을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수업 프로세스와 수업 자료들이 유기적이어야 합니다. 기존 방식은 언어의 4대영역을 모두 따로 수업하고, 그에 사용되는 교재도 다 별도의 교재를 사용했으며,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단어/문법 교재 또한 별도로 진행되었습니다.

 

사교육시장에서 수익을 남기기 위해, 그리고 교사의 편의를 위해 편집된 수업방식을 제시하고, 그곳에 학생들이 적응하느냐 마느냐를 평가하던 것이 이제까지의 영어학습방식이었습니다. 즉, 아이들의 잠재력을 극대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수익을 남길 수 있는 틀 내에서 가두어놓고 가르친 것입니다.

 

아직도 학생들의 능력을 임의로 제한하고, 학습요소는 별개의 것들을 혼합하여 가르치고 있습니다. 하나의 영어교실에 이질적인 요소들을 가지고 영어교육에 꼭 필요한 것인 마냥 보기 좋게 바꿔놓고 있습니다.

 

잉플은 기존 영어교실과는 전혀 다른 모습을 제시합니다. 학생들이 읽어야 할 텍스트에서 모든 요소들, 어휘-문법-말하기-쓰기-듣기-읽기에 관련된 학습 포인트를 추출하고 그러한 학습을 위해 필요한 용어를 일관되게 정리하는 등 기존의 대형 프랜차이즈 회사가 하던 일을 소규모 크리에이터가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 요소들을 일관성있는 체계로 학습프로그램을 만들고 아이들을 가르치니 놀라운 결과가 빚어지고 있습니다.

 

모든 요소들이 교실에서 직접 가르치는 교사에 의해 만들어진 일관된 학습프로그램이 학습자의 인지과정에 적극적으로 개입할 수 있으니, 학습자들도 자기주도학습 능력이 극대화되어 실력향상 속도가 매우 빠르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잉플로 개개의 교실에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구축한 곳에서 나타나는 특징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